木輪相法 나타난 천심의 티스토리 .

천심의 꽃피는 인연

갑진년 2월 천심의 정원에 수선화꽃 피는 봄소식.

하늘 마음 나타난 천심 2024. 2. 20. 13:18

갑진년 2월 천심의 정원에 수선화꽃 피는 봄소식.

 

갑진년 새해들어 2월달이 벌써 하순이고 3월이 코앞이다 

봄이오는 소리가 저만치서 들리는것 갔지만

올 겨울은 눈도 많이 내리고  

겨울비도 간간히

 내리는 아직은 추운 겨울이다 

그런데 .계절의 변화는 막을 수가 없는지 

우리집은 화단 식물중에 수선화 꽃이 제일 먼저

피어서 베란다에는 정말 봄이 왔는데   

 금년에는 제법 꽃이 많이 피었다 

 

수선화를 기르기 시작한지는 오래 되지만 

식물에 특성을 모르고 관리를 못해서 \번번히 

꽃을 피게 하는데는 실패를 했다 그래서 큰화분에다

수선화 뿌리를 한테 모아서 심어놓고

한쪽 구석에다 무심하게 방치를

해두었는데 화분에서 싹이 올라왔다 

 

 죽거나 말거나 내버려 두었는데 

 싹이 올라오니 살아 있는게 신통해서  

작은 화분에 다가 종자를 옴겨 심었다 

새싹이 나면서 잘자라길레

꽃이 피려나 하고 

기대를 했었다 그런데 화분에서  

줄기는 잘자라는데 

꽃대는 딱 한개만 생겨서 올라오더니 .

나머지는 부추 처럼 자라기만 하고 꽃은 피지 안았다 

혹시나 하고 기다려봐도 꽃대는 생기지 안아서

 

(자료출처 23년 봄 노란 수선화가 한송이만 피었다 옆으로 서향 동백과 호접란이다)

 

'단골로 다니는 행복꽃 농원에 가서 주인에게 

자문을 구했더니 .꽃이 지고나서 잎이

시들면 캐내서 모근을 신문지에다 

싸가지고 냉장고에 보관 했다가 

11월 달에 심으라고 알려 주었다 

 

(자료 출처 사각 바구니에 있는 수선화는 23년도1월에 찍은논 사진이다 둥근 화분은 꽃대가 생긴모습 )

 

그래서 배운데로 8월달쯤 다시든 수선화 뿌리를 캐서

냉장고에 보관 했다가 23년 11월에 19개 종자를 

2개의 화분에다 나누어서 심었는데 

금년 1월부터 싹이 올리오더니 

꽃대도 생겼는데 

모두 11개의 꽃대가 올라왔다 

2월 27일 현재 10 송이가 피어서 한겨울 배란다

          정원을 화사하게 만들고 있다 ㅎㅎㅎ

 

(자료 출처 2024년 2월 꽃이 피고 있는 수선화)

화면을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화면을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자료 출처 오른쪽 위에 빨간 열매 화분은 천냥금 식물이다)

 

갑진년 2월 천심의 정원에 수선화꽃 피는 봄소식 

(자료 출처 오른쪽 아래 빨간 열매는 자스민꽃 열매이다)

 

처음에는 수선화의 식물 특성을 몰라서 수년동안 꽃을

피게 하는데는 번번히 실패를 하였다.나는 화분에

그냥 심기만 하면 꽃이 피는줄 알았는데 ..

              수선화에 특성을 몰라본 착각이다 ..ㅎㅎㅎ

식물의 특성을 알고 나서 부터는 뿌리를

냉장 보관해서 작년11월에 심은 수선화가

새해 들어서 한겨울인 2월에 꽃이펴서

 화단을 빛내주니

         여간 기쁜일이 아니다 ㅎㅎ  

 

19개의 종자가 자라서 14개의 꽃대가 생기고

2월19일 첮꽃이 펴서 봄소식을 알리며 자라고 있으니

수선화꽃 피우기는 일단 성공이라고 평가를 하는데 .

오시는 벗님들도 보시면 같은 점수를

          주실거라는 생각이든다 ㅎㅎㅎ

 

그래서 천심은 2월 중순에 집안에 들어오시는

봄의 여신을 기쁜 마음으로 정중히 맞이하고

봄소식을 블로그에 올려서 벗님들에게도

  희망의 꽃 소식을 전합니다  

 

 

종류가 많은 수선화의 꽃말은 여러가지인데

사랑에 답하여 조건 없는 사랑 .

신비 .자존 .무심.자만 .

그리고 부활이라고도 합니다 

 

 갑진년에도 수선화의 꽃말 처럼 ..

좋은 인연을 만나시면 설사 주변 여건이 어렵더라도  

귀한 인연을 끈지 마시고 사랑에 답하시어 

조건없는 사랑을 하세요 좋은 인연을

 끊어 버리면 사랑과 행복은

떠나 버리고 오래도록

  후회만 남는 다고 합니다 오시는

     벗님들과 만나는 인연에 감사 합니다     

 

포스팅 내용과 상관없는

복사글은 자제 해주시기를 부탁드림니다

테스토리의 새로운 운영 방침으로 인하여 

스펨성 댓글이나 복사글은 자동으로

댓글 휴지통으로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 졌습니다  

천심도 이 운영에 호응하여

댓글을 선별해서 복원할 방침이니 

   참고 하시기 바람니다   

 

  복사글은 정말 ~~

  

서기 2020년 5월 다음 블로그 개편으로 인하여 이모티콘으로 제작한

이미지에 오류가 발생하여 서기 2022년 8월 티스토리 이전을 

위한 포스팅 재편집 때 일부 훼손이 덜된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찍어서 사용하는 것 입니다     

                  (동영상을 클릭 하시면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출처: https://sunggak316.tistory.com/933   

     [木輪相法. 天心 의 블로그:티스토리] 

천심과 친구하실 분은 손들어 보세요 ㅎㅎ

천심도 가서 구독을 눌러드림니다 

천심은 갈때마다 공감도 꼭~

누르고 옴니다 

방문 공감 구독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