木輪相法 나타난 천심의 티스토리 .

천심(天心)글방

의경 제대한 아들과 꽃공양

하늘 마음 나타난 천심 2020. 8. 10. 17:49

 

 의경 제대한 아들과 꽃공양

서기2020년7월 1년8개월 동안 군복무를 마치고

아들이 돌아왔다 서기 2018년 6월 의경 시험에

합격하고 12월에 논산훈련소에 입소하여

훈련을 마치고 서울서 의경으로

 복무 하였는데 서기 2019년도

  편안 하지만은 안은 세월이었다 

각종 집회와 시위로 서울역 주변과 광화문

광장이 조용한 날이 없었으나 큰사고

   없이 무사히 복무를 마치었다 

 

(논산 호국연무사 군법당)

입대전에 아들 이름으로 불상을 조성 봉안하였다  

 

(논산훈련소 연무관 수료식)

 

의경 복무를 하는 1년8개월 동안에 해당 근무지

경찰서 방범 순찰대장님께서는 여러차례

  집으로 편지를 보내 오셨는데 군대

보낸 아들에 대한 걱정을

부모들이 하지 안토록

운영 방침에 대한 내용을

적은 부모님께 드리는 서한문

형식의 공문 이었다 

 

외박이나 휴가를 나와서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면서

성추행이나 음주 폭행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부모님께 드리는 당부의 말씀이셨는데

의경 복무도 예전 같지 안아서

 많이 개선되는 것같다  

선후배간 구타나 괴롭히는 일이

발생하지 안토록 인권에 상당히

신경을 쓰시는 것 같았다 

일주일에 한번씩은 외출을 나와서 

집에 다녀갔는데 군대간 아들 얼굴을 

매주 볼수 있게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던일이다  

 

 

아들은 술담배를 안해서 크게 걱정은 하지 안았다 

1년8개월의 시간이 빨리도 흘러갔다 대학에서

 전공 과목이 인공지능 로봇 공학인데 

2학년때 의경을 지원 하겠다고

  하여서 나는 굳이 반대를 하지

안았는데 알고보니 의경

합격은 하늘에 별따기 보다

어려웠다 의경 지원이 결코 쉬운

이 아니었다 

 

나는 이왕가는 군대 쉽게 육군 입대를 하지 왜? 어려운 길을

가려고 하나 하고 생각을 했지만 아들이 원해서 하는

일이라 잠자코 기도만 해주었는데.제360차

의경 시험에는 1700명이 지원을

해서 중간 합격자가 378명이

뽑혔는데 그중에서 55명을

추첨으로 뽑았다 추첨은

순전히 운이 결정 짓는데 아들은

2번 시험에 도전을 하여서 중간 합격을

다통과 했으나 추첨에서 탈락하고 3번째

도전을 하여 360차 추첨에 합격 하였다

 

 

서기2023년에는 의경 제도가 완전히 폐지된다고 하는데 

참으로 어렵게 합격하여 마치게 된 의경 복무이다  

합격자 발표 다음날 아들과 같이 화환을 사들고 

 절에가서 불전에 올리고 삼배를 하였다 .

그리고 나는 제대 할때 까지

의경 복무 원만 성취 기도를

이어갔다 그렇게 1년 8개월이 지나서

아들이 무사히 복무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니

나로서는 아들이 국방의 의무를 다하게 되어서

기쁜 마음이다 장마 비가 내리는 날을 

피해서 해뜨는 좋은날 단골

꽃집에 가서 화환을

사들고 아들과 같이 절에 다녀왔다 

무사히 의경 복무를 마칠수 있게 교육 시키고

가르치며 고생하신 경찰 관계자 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올렸다  

 

 

오늘도 치안 유지를 위해서 방범 활동에 수고가

많으신 용산 경찰서 방범 순찰 대장님과

근무 하시는 모든 분들께 부처님의

가호가 함께 하시기를 불전에 축원드림니다  

(방문 감사 합니다 )

공감을 누르고 가시는 분은 날마다 좋은날 되세요 ..